고객센터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주거공간을 만듭니다.

한양뉴스

한양화순립스, “고대와 현대가 만나는 전원도시 화순에 ‘쉼’을 짓다”

등록일 2017.04.25 21:39     조회수 265



[앵커]
전남 화순 한양립스가 최단기간 내에 조합원 모집을 완료하고 조합을 출범시켜 화제입니다.

환경 의료 시설은 물론 학군 교통 문화 시설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활 인프라가 완벽에 가까운 게 이유라고 하는데요.

오주은 리포터가 돌아봤습니다.

[REP]
고대와 현대가 만나는 전원 도시 화순.

남서쪽으로 광활한 평야가 펼쳐져 있고 70% 이상이 산으로 이뤄져 있는 대표적인 힐링 도시입니다.

방랑시인 김삿갓이 평생 세 번을 찾았고 생을 이곳에서 마감했을 정도로 화순은 적벽 고인돌 세안제 등 이름만 들어도 신비로움이 배어 나오는 천혜의 자연이 널린 도시입니다.

이같은 친환경 도시의 중심에 화순한양립스 610세대가 건설되고 있습니다.

조합원 모집 40여 일 만에 조합설립 총회를 개최하고 한 달 뒤 설립인가를 완료해 ‘전남지역 최단기간’이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기록 뒤에는 사업 부지를 완벽하게 확보하고 아파트를 짓는 데 아무런 제약이 없는 지역이라는 점과 ‘더 좋은 쉼을 짓다’라는 새로운 브랜드 ‘립스’를 슬로건으로 내건 한양건설의 브랜드 자부심, 600만원대 저렴한 공급가격, 그리고 친환경 입지라는 다섯 박자가 맞아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가변형 벽체를 도입한 유닛도 한몫을 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 배치, ‘ㄷ’자 형태의 주방 레이아웃, 아일랜드 식탁으로 주부들의 동선에 편리함을 주고 김치냉장고를 실내에 배치한 주방 공간 설계가 돋보인다는 평가입니다.

[INT 임승용(46) / 광주시 화순군 화순읍 만연리]
“4베이로 24평이 나와서 집사람이 너무 마음에 들어 하고 확장이 잘 돼 있어서 바로 계약을 하게 됐습니다.”

[INT 최다연(32) / 광주시 남구 봉선동]
“편의시설이라든지 학군이 근접해 있어서 만족한 부분이 있었고요. 수납공간이라든지 팬트리 공간이 넓게 나와 있어서 흡족한 부분이 있었고....”

[BRG]
화순 한양립스는 무등산 평풍산 만연산에 둘러싸여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광주시 전체를 10분 내 진입할 수 있는 광역생활권으로 제2순환도로와 호남고속도로를 통해 전남내륙과 서남해안 관광벨트로의 이동이 편리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REP]
화순의 가장 큰 장점은 광주광역시와의 근접성입니다.

광주 월남지구까지 5분, 학동까지는 1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생활 교육 인프라도 여느 도시 못지않습니다.

대형마트와 화순전남대병원 군청 버스터미널 문화스포츠센터 등 각종 편의 시설과 초·중·고는 물론, 기술과학고 공공도서관 등 교육 여건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INT 박옥현 / 화순삼천지구지역주택 조합장]
“앞으로는 지석천이 흐르고, 뒤로는 만연산과 무등산 조망권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순의 삼천지구 지역부지는 화순의 노른자이며 모든 생활편의권이 5분 도보 거리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